Welcome Message

Home > Introduction > Welcome Message

회원 여러분,
열대야가 지속되는 기상 이변 속에서도 모두 건강하시고 연구에 매진하고 계시리라 기대합니다.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계절에는 추운 겨울이 생각나고, 한파가 몰아치는 추운 날씨에는 더운 여름이 생각나는 것은 우리 모두의 공통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폭염이 지속되는 자연의 섭리를 인간이 조절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의 의지대로 가능한 마음의 시원함을 얻도록 노력한다면 어려운 시기도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는 11월 2 - 4일은 광주에서 제68차 대한생리학회가 개최됩니다. 이번 학회는 생리학회 공식학술지인 Korean Journal of Physiology & Pharmacology의 창간 20주년을 맞는 추계학술대회이며, “Life Up, Light Up Physiology”라는 슬로건으로 하여 다양한 주제의 심포지엄과 포스터 세션을 통하여 한 해 동안 연구한 새로운 결과들을 발표하고 토론하면서 풍성한 연구정보들을 접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특히, 해외 유명 연자를 모시고 Optogenetics 분야의 특별 심포지엄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대학을 떠나신 원로 교수님들을 모시고 생리학의 발전사와 학회의 발전을 위한 고견을 접함으로 생리학 연구에 대한 마음의 자세를 재고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생리학 발전을 위한 귀중한 시간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문화와 예술의 도시 빛고을 광주에서 이번 학술대회가 그 동안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새로운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회원 여러분의 학문적 성장과 친목의 장이 됨과 아울러 신진연구자와 학생연구자들의 발전을 격려하고 희망을 선물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하기 위하여 노력하신 이사님들, 조선대학교 관계자 여러분을 비롯하여 물심 양면으로 도움을 주신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회원 여러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대한생리학회 회    장 박병림
대한생리학회 이사장 방효원